iBi Membership
아이디
패스워드
 
도메인│호스팅│보안인증
  국민은행 / 544301-01-128772

 

 Home >> 고객센터 >> 자료실


제 목 트래픽 분석 조회수 27811
구 분 호스팅 세부분류 서비스 이용
트래픽 분석
트래픽 분석
트래픽(Traffic)이란?

트래픽이란 해당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 등의 파일이나 이미지의 전송량을 의미합니다.
즉, 홈페이지가 한번 뜰 때마다 불러들이는 파일과 이미지 크기의 총합이 트래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라 함은 파일 등의 저장 공간인 하드용량이나 게시판 등의 글을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와는 별개의 개념입니다.

웹호스팅의 서비스는 서버의 공간을 나누어 사용하는 것으로 이용하는 상품별로 사용할 수 있는 트래픽이 정해져 있습니다.
만약 트래픽이 정해져 있지 않을 경우에는 특정 계정에서 허용 범위를 넘어서는 과도한 전송량을 사용할 경우 그로 인해 다른 사이트는 접속이 불가능해지는 등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일트래픽의 제한이 있는 사이트의 경우 정해져 있는 트래픽을 초과할 경우 홈페이지가 자동으로 차단되게 되며 0시(자정)에 초기화가 되어 다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트래픽 초과로 인한 차단이 자주 발생하는 사이트는 더 많은 양의 트래픽을 사용할 수 있는 상위 서비스로 전환하시거나 트래픽만 추가를 하실 수 있습니다.

트래픽 확인 방법

고객님의 홈페이지 트래픽을 확인하는 방법은 http://도메인명/throttle-me 로 접속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트래픽 계산 방식

한 사이트에 발생하는 모든 전송량을 계속 누적하여 허용한도를 초과하는 시점에서 자동 차단되게 됩니다.
예를 들어 1G 트래픽이 허용된 개인형 베이직 이용자가 하루를 기준으로 오후 2시에 1G를 초과하면 그 시점에서 사이트 접속이 차단됩니다.
마찬가지로 밤 10시 30분에 초과하면 그 시점에서 사이트 접속이 차단되게 됩니다.
하루를 기준으로 트래픽을 누적하니 차단 시점이 빠를 수록 접속자나 전송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트래픽 초기화

트래픽은 매일 오전 0시를 기준으로 초기화됩니다.
즉, 매일 오전 0시에 자동으로 기존 누적치가 0으로 초기화됨을 의미합니다.
혹 그 전날 트래픽 초과로 사이트가 차단되었다 할지라도 오전 0시가 되면 자동으로 초기화되어 다시 사이트 접속이 가능해 집니다.
0시를 기준으로 트래픽이 초기화된다는 것은 각 사이트의 특성에 따라 전송량을 조절하실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야간에 접속자가 많은 사이트의 경우 주간 트래픽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각종 광고 등의 링크를 일시 중단하는 방식 등으로 트래픽을 관리하셔야 합니다.

트래픽 확인 접속 주소
http://도메인명/throttle-me로 접속
트래픽 확인 방법
- % : 계정에 부여한 한도 대비 현재 사용량 입니다.
- Hits : 웹문서를 전송한 횟수입니다.
- Refused : 제한된 용량의 트래픽을 소진한 이후 웹페이지 요청을 거부한 횟수입니다.
- KBytes sent : 계정에서 사용된 전송량의 총 합계입니다.(KB단위로 표시)
- KBytes per hit : 1회의 요청당 전송된 평균 용량입니다.(KB단위로 표시)
- Delay(<=5) : 웹페이지 전송 지연시간입니다.
- Policy : 트래픽 측정 기준입니다.
                (Volume은 용량, Request는 요청회수를 기준으로 측정)
- Limit : 계정에 부여된 최대 전송가능 용량입니다.
- Period : 트래픽 측정 단위시간입니다.(1d는 하루, 1w는 1주)
- Period Elapsed : 한도 대비 현재 사용량 %가 마지막으로 변화된 이후 흐른 시간입니다.
- Idle Time : 마지막으로 웹페이지를 전송한 이후에 흐른 시간입니다.
상호 : (주)아이비아이 대표이사 : 배진현대표전화 : 02-2165-3001 팩스 : 02-2165-3030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738, 한강G트리타워 1208호 (우) 07557 이메일 :고객상담@아이비아이
사업자 등록번호 : 107-86-38534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3-서울강서-3581호개인정보 악용 신고 : reportabuse@ibi.net
Copyright ⓒ IBI.NET INC.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