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NN 상품서비스 개발 이사인 "Karla Valente" 은 "개발도상국가의 신규 최상위 도메인 생성에 대한 장벽 감소하기" 라고 부르는 세션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세션은 3월에 열렸던 ICANN 제37차 나이로비회의에서 ICANN 이사진의 결정으로 진행된 것입니다.
ICANN 이사진은 "신규 최상위 도메인을 운영하고 신청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신청인 지원에 대한 지속적인
접근방법을 구축" 할 것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그래서 ICANN에서는 지원에 대한 자격을 갖춘 신청인에 대한 기준의 객관성을 결정하기 위해 접근 방법을 가능하도록 돕는 정책 및 절차가 진행 중입니다.
구체적인 지원의 종류는 현재 논의 중입니다. 그러나 ICANN이 개발도상국가의 신청인 지원을 위한 유일한 기관은 아닙니다.
또한 ICANN 이 직접적으로 지원하지 않을 예정이며, 다른 지원 제공 기관이 생길 가능성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작년에 신규 최상위 도메인 평가비용이 $185,000 이라는 발표가 있던 이후 이런 지원에 대한 관심 및 요구가
있었지만, 개발도상국가를 위한 별도 지원을 위한 세션이 제공된 경우는 처음입니다.
인터넷이라는 경쟁
구조에서 수단이 될 신규 최상위 도메인 프로그램을 위해 1개의 이상의 비용 구조가 있어야 합니다.
ICANN 에서는 지원 자격이 없는 신청인 조건을 다음과 같이 규정하였습니다.
- 자금 조달이 필요 없는 신청인
- 경제 적으로 자립 이 가능한 브랜드 및 그룹 신청인
- 정부 기관 또는 국가기관에 준하는 기관
- 사업 모델이 유지 될 수 있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신청인
상기 논의에 대한 마지막 결정은 공개 여론 수렴을 위해 8월10일까지 일반에 공개 됩니다.
그 이후 워킹그룹은 일반 인터넷사용자 위원회 (At-Large Committe - ALAC) 및 지원기구 (GNSO) 권고
사항을(제안사항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남미에서12월에 열리는 ICANN 39차 회의 시 본 문제와 관련된 결정사항을 배포 할지는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 ICANN 제38차 정례회의 공식 웹사이트 : http://brussels38.icann.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