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I(Expression of Interest- ICANN이 신규 최상위 도메인 신청 문자열 사이에서 발생하는 논쟁(string contention)사례들을 확인하고 신중하게 신청인의 수를 결정하도록 돕는 예비 등록(pre-registration)의 과정) 정책이 신규 최상위 도메인 신청 개시를 더 이상 지연시키지 않는 빠른 진행 과정을 위해 사용되어야 합니다. 이 부분이 37차 ICANN 미팅 공개 포럼의 참가자들 사이에서 합의된 사항입니다.
ICANN이 신규 최상위 도메인에 대한 신청 개시와 관련하여 필요 시간을 단축하거나 더 많은 시간을 지연시키거나 또는 신청 과정의 완벽함을 위해 진행하고 있음을 ICANN에서는 분명하게 표명하지 않기 때문에 예비(사전) 등록이란 EOI가 현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ICANN 부사장인 Kurt Pritz에 의하면 EOI 실행여부에 대하여 ICANN 이사회가 아직 결정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EOI가 실행되면 신청 가망성이 있는 신청인이 신청 과정을 개시하기 위해 $55,000 착수금을 내야 합니다.
6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리는 ICANN 제38차 회의까지 ICANN은 신청인 가이드북 4차 버전에 대한 작업을 완료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만일 본 목표 시한까지 작업이 잘 진행된다면 4차 버전은 신규 최상위 도메인 개시에 대한 신청 가이드북의 최종 버전이 될 것이라고 Prizt는 말했습니다. 브뤼셀 미팅 전에 4차 버전에 대한 공개 의견(논평)도 또한 완료 시키는 것이 목표이며 향후 몇 개월 이내에 신청 가이드북이 배포됨을 의미합니다.
반면 일본에서 원격으로 참가한 참석자는 일본인과 아시아인들은 신규 최상위 도메인 프로그램을 사업적인 측면만이 아닌 진일보된 관점으로 인터넷에 자신들의 아이덴티를 구축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커뮤니티와 공유 하기 위해 발언했습니다.
또한, 공개 포럼 시 상표권 보호 사항이 장시간 논의되었으며 복잡한 이슈로 남았습니다. ICANN 및 커뮤니티는 신규 최상위 도메인이 개시 되면 상표권 소유자를 보호 차원에서는 사전 및 사후 위임에 대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CANN 이사회는 금요일에 나이로비 회의 기간 동안 논의되어 온 이슈들을 결정한 후 회의를 마감할 예정입니다.
이번 ICANN 제37차 정례회의의 구체적인 사항은
아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ICANN 제37차 정례회의 공식 웹사이트 : http://nbo.icann.or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