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i Membership
아이디
패스워드
 
도메인│호스팅│보안인증
  국민은행 / 544301-01-128772

 

 Home >> 고객센터 >> 자료실


제 목 Outlook 2007 설정 조회수 28079
구 분 호스팅 세부분류 서비스 이용
Outlook 2007
Microsoft Outlook 2007 설정
Office Outlook 2007을 실행합니다.
새로운 계정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도구(T)] > [계정설정(A)]을 선택합니다.
계정설정 창이 실행 되면 전자메일 탭에서 [새로만들기(N)]를 선택합니다.
[Microsoft Exchange, POP3, IMAP 또는 HTTP(M)]로 선택 후 다음을 누릅니다.
[수동으로 서버 설정 또는 추가 서버 유형 구성(M)]로 선택 후 다음을 누릅니다.
[인터넷 전자 메일(I)]로 선택 후 다음을 누릅니다.
[사용자 정보, 서버 정보, 로그온 정보] 및 [기타설정]을 입력합니다.
사용자 정보
사용자의 이름(회사 또는 이름)을 등록하는 부분입니다.
여기에서 입력하는 이름이 메일발송시 수신자가 보는 발신자의 이름입니다.
서버정보

- 받는 메일 서버 : mail.도메인명
- 보내는 메일 서버 : smtp.도메인명
로그온 정보
- 사용자 이름 : 전자메일주소(메일ID@도메인명) 를 입력합니다.(메일ID만 입력하면 X)
- 암호 : 메일 비밀번호를 입력 후 암호저장 합니다
기타 설정
[보내는 메일 서버탭] 에서 보내는 메일 서버(SMTP)인증 필요, 받는 메일 서버와 동일한 설정 사용에 체크 후 확인 → 다음을 누릅니다.
[마침]를 누릅니다. (설정완료)
※ 알아두면 유용한 TIP~!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 기능

[도구] → [전자 메일 계정] → [기존에 전자 메일 계정 보기 또는 변경] → 다음 클릭 → 해당 계정을 더블클릭하거나 변경을 클릭, [기타설정] → [고급탭] →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이란?
Outlook으로 메일을 수신하면 기본적으로 메일서버에서 해당 메일들을 받아온 후 메일서버의 메일을 지우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옵션을 체크해놓으면 메일을 수신해도 서버에 복사본을 저장해 놓으므로, 다른 컴퓨터에서 똑같은 계정정보를 생성 후 메일을 확인할 수 있고(서버에 복사본 저장에 체크되어 있어야 함), 웹메일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 기간 후에 서버에서 제거] 옵션을 체크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메일을 수신후에도 서버의 메일박스를 영구적으로 지우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 메일박스 용량이 초과되면 메일을 수신하지 못하게 됩니다.그러므로 [서버에 편지 복사본 저장]을 체크할때에는 [다음 기간 후에 서버에서 제거] 옵션도 같이 체크하여 메일용량초과로 메일수신을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상호 : (주)아이비아이 대표이사 : 배진현대표전화 : 02-2165-3001 팩스 : 02-2165-3030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738, 한강G트리타워 1208호 (우) 07557 이메일 :고객상담@아이비아이
사업자 등록번호 : 107-86-38534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3-서울강서-3581호개인정보 악용 신고 : reportabuse@ibi.net
Copyright ⓒ IBI.NET INC. All Right Reserved.